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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우성염직 윤리경영

윤리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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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윤리강령

 

- 가치창출

품질은 결코 타협하거나 양보할 대상이 아닌 우리의 최고 가치로 삼는다.

가장 좋게, 싸게, 빠르게,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부단한 혁신과 연구개발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함으로서 인류사회의 발전을 선도 한다.

 

- 믿음과 도전

모든 고객과 직원에 대한 개념이 소중한 존재임을 인식하고, 상호 신뢰하며, 섬기며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 완성을 위한 노력을 경주한다.

고객과 직원은 각각 존중받아 마땅한 소중한 존재임을 인식하고 상호 신뢰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 하나님의 사랑 실천

모든 과정을 통해서 일터와 일터에 연결된 공동체들에게 구체적인 경험이 되도록 힘 쓴다.

하나님의 사랑이 구체적으로 경험되고 누려져서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도 록 힘쓴다.

 

2. 고객존중

 

- 고객존중

모든 고객에게 공정하고 평등하게 대한다.

영업활동에 있어서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 성능, 사양에 대해 사실에 반하거나 고객 이 오해할 소지가 있는 표시, 표현을 하지 않는다.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하여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 고객응대

고객의 불만과 제안을 겸허하게 수용한다.

고객의 요구에는 신속 정확하게 대응한다.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 고객보호

결함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품질을 우선적으로 확보한다.

고객의 안전과 관련하여 사용상 주의해야 할 내용을 고객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성실히 알린다.

고객의 물적 지적 재산, 정보, 명예를 소중하게 보호한다.

 

 

 

3. 사회와의 공존

 

-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

영속적인 기업활동을 통해 고용을 창출하고 성실한 조세납부로 기업시민으로서의 사 회적 책임을 다한다.

사회공헌 활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사회봉사, 재난구호, 사회계몽 활동 에 적극 참여한다.

인류사회를 풍요롭게 하기 위한 기관 및 단체와의 커뮤니티 및 네트웍을 구축하고 관 계를 발전시켜 나간다.

 

- 협력회사와의 상호신뢰

협력회사 선정 시에는 최상의 경영 파트너를 선택하기 위해 관련 요소를 공정하고 공 평 하게 고려한다.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어떠한 형태의 부당한 강요행위나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는다.

협력회사의 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가능한 모든 지원을 통해 공동발전을 추구한다.

시험성적서 위, 변조와 같은 비 윤리적 행위를 하지 않는다.

업체 간의 가격 담합을 통한 부당 이득을 취하지 않는다.

 

- 법규준수와 공정한 경쟁

모든 법규와 규범, 기초질서를 충실히 준수하며, 문화와 관습을 존중한다.

시장경쟁 질서를 존중하며 商道義를 벗어난 부정한 방법으로 이익을 취하지 않는다.

경쟁사를 존중하고 정당한 방법과 실력으로 자유롭고 공정하게 경쟁한다.

 

4. 임직원의 기본윤리

 

- 청렴 실천

직무와 관련하여 협력사에게 금품, 향응이나 부당한 이익 제공을 요구하지 않는다.

직위를 이용 부당한 이득,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알선, 청탁 행위를 하지 않는 .

 

- 公私 구분

사사로운 감정과 이해관계를 배제하여 公平無私하게 업무에 임해야 한다.

업무 수행 시 에는 항상 회사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

이해관계자로부터 직간접적 금품, 특혜, 편의, 향응의 수수 등 일체의 부정행위를 하 지 않는다.

 

 

- 정보 보호

고객의 정보와 자산의 반 출입은 업무 목적으로만 가능하며, 고객의 반 출입 절차를 준수한다.

직무 수행 중 취득한 정보는 재직 중이나 퇴직 후에도 사전허가나 승인 없이 절대로 유출하지 않는다.

업무 활동상의 각종 정보는 사실에 근거하여 정확명확하게 기록하여 보고하고, 회사 의 지식 자산으로 관리한다.

 

- 회사 자산의 사용

회사의 자산은 내 물건처럼 아껴 쓰며 분실, 오용, 도난을 초래하지 않도록 한다.

불법 소프트웨어를 복제, 설치, 사용, 전송, 저장하는 행위를 금하며 개인적으로 구 입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회사의 정보, 자료, 기기, 시설을 외부의 일이나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

 

- 건전한 근무환경

性的 희롱이나 장애자에 대한 모독 등 사회적, 문화적 편견을 담은 언사나 행동을 하 지 않는다.

상호 존중하며 약속을 지키고 거짓말, 변명, 뒷다리 잡기 등의 행위를 하지 않는다.

직원 상호간에 금전거래를 하지 않으며 상사에게 선물을 제공하지 않는다.

 

- 지적재산권 존중

회사의 지적재산권의 확보유지에 노력하며 제3자에게 회사의 지적재산권을 제공할 때 에는 회사의 사전허가나 승인을 득한 후 조치한다.

경쟁사나 고객사에 관한 정보는 합법적이고 정당한 방법으로 수집한다.

3자의 지적재산권을 존중하며, 고의로 이를 침해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등 회사 에 위해를 주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 환경 및 안전

우리는 건전한 정보화 문화를 선도하며 정보보호 대책 수립에 노력한다.

환경 친화적 사업운영을 지향하며, 환경관련 법령을 준수한다.

안전에 관련된 법령 및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다.

 

5. 교육

 

- 윤리행동에 대한 교육은 윤리경영 교육과 병행하여 실시하고 윤리강령, 규칙 및 세칙을 게시하여 모든 임직원이 수시로 참고 할 수 있도록 한다.

- 윤리경영교육은교육/훈련 및 자격관리 프로세스 지침대로 수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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